Home 백업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제목 블로그 12년차의 체험단 사이트 리스트 공유!
작성자 황량한토파즈76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6-06-24 07:22    조회 4회    댓글 0건
관련링크

​─4. 최고의 의료진과 치료 환경─-대한민국 최고의 갑상선암 명의, 강남세브란스 암센터장 장항석 교수님의 집도로 수술을 받게 된 것​-수술 범위가 넓고 난이도가 높은 림프 곽청술 수술에신경 모니터링 특수 장비를 활용해최대한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이었던 것​-강남세브란스에서 여러 과의 협진을 통해정밀한 진료와 치료를 받을 수 있었던 것​-수술 이후에도방사성 동위원소 치료까지같은 병원에서 이어갈 수 있었던 것ep.1부터 ep.4까지​갑상선암과 측경부 림프절 전이를 발견하게 된 과정,그리고 명의 장항석 교수님을 만나게 된 과정을 기록해왔다.​출처 동아일보​사실교수님을 뵙기 전까지는전이를 발견해주신서울땡큐의원 하정훈 원장님께수술을 받아야겠다고 생각했었다.하지만수술 이후 이어질동위원소 치료와 협진 시스템까지 고려했을 때,강남세브란스를 선택했다.장항석 교수님 초진 이후나는 여러 과 협진을 받게 되었다.​​이비인후과성대 움직임을 확인하는 성대 검사를 진행했다.간단한 검사였지만내 경우에는암이 성대 신경을 지나는 위치에 있었기 때문에수술 전후로반드시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었다.​교수님께서는“위치가 좋지 않지만 장항석 교수님 믿고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고,혹시 수술 후 문제가 생기더라도성대 필러 치료 등을 통해재활이 가능하다고 설명해주셨다.​그리고 이 진료실에서아직도 기억나는 에피소드 하나.교수님: 여기서 오래 살았어요?나: 네? 저 강남 안 사는데요....? 교수님: 아 강남 아니고 지금 사시는 **지역이요~ 제가 거기서 초등고등 학교를 나왔는데반가워서요~~차트에 현 주소를 보시고 하신 말씀이었는데나는 순간(여기라고 하시길래, 병원이 있는 강남을 물어보시나 싶었음)'내가 서울 강남 사는 사람처럼 보였나???'싶어서엉뚱한 대답을 해버렸다 ㅋㅋㅋㅋㅋ​ 교수님은 반갑다 하시며 더 꼼꼼하게 봐주시는듯했다.결과는 수술전 검사성대 이상 없음!​음성클리닉음성클리닉에서는후두 정밀검사와 음성 기능 검사를 진행했다.특히 인상 깊었던 건수술 전내 목소리를 ‘기록’으로 남겨둔다는 점이었다.​짧은 글을방송부스 같은 곳에서 녹음하고,음역대도 함께 기록했다.출처: 한국 음성학회수술 이후성대마비나 음성변화가 생기면비교와 재활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했다.혹시 성대마비가 생기면 성대에 필러같은 주사치료를 받게될수도있다는 여러가지 설명을 들었다.​그런데 설명 중에“수술 후 고음이 안 나올 수 있다”“노래가 힘들어질 수도 있다”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그래서 나는 이렇게 대답했다“선생님~ 제가 성악 전공자이긴 한데요~~~원래 고음이 안 나와서요(?) 수술하고 혹시 고음 안 나와도 덜 슬플거같아요!ㅋㅋ”(메조소프라노임..)이 썰을 친구들한테 얘기해줬더니 그 상황에서도역시 너 다운 답변(?)이라고 했다 ㅋㅋㅋ 신경외과 (척추)갑상선암 수술은수술 시 시야 확보를 위해목을 최대한 뒤로 젖힌 상태로 진행된다고 한다.그래서목, 어깨, 심지어 허리까지수술 후 통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사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했다.​나는현대인의 흔한 질병인 ‘일자목’이 있었지만,수술에는 문제가 없는 수준이라확인만 하고 넘어갔다.(하지만...최근 목디스크로 수술권유 받음..)핵의학과핵의학과는수술 이후방사성 동위원소 치료와 연결되는 중요한 과정이었다.​나는 수술 3개월 후고용량 150mCi 치료를 받게 되었고,치료 2주 전부터저요오드 식단을 시작해2박 3일 차폐실 치료,그리고 이후 2주간 격리까지꽤나 혹독한 시간을 보냈다.(이건, 나중에 따로 남겨봐야지)​방사성 동위원소치료 부작용 ㅠㅠ​피부과수술 1년 후흉터 상태를 확인하며(비후성반흔)레이저 치료를 권유받았지만, 최소 10회 이상의 치료,시간과 에너지그리고 실비 적용이 되지 않는 부분까지 고려했을 때치료를 받지 않기로 결정했다.​이 흉터쯤이야, 살아가는데 문제없으니깐그리고 원래 목주름이 깊은데다(레이저 치료를 받지않아도) 괜찮다는게나의 선택이었다.실력있는 의료진에게받을 수 있다는 사실은그 자체로 큰 위로였다.​특히 나는경부 곽청술까지 포함된고난이도 수술을 앞두고 있었고,신경과 가까운 부위를(경동맥, 성대, 기도, 림프) 다루는 만큼더 정교한 수술이 필요한 상황이었다.​그 과정에서신경 모니터링 장비를 활용해수술이 진행되었고,수술 후두달 정도는 목소리가 쇳소리처럼 변했지만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회복되었다!​그리고수술과 동위원소 치료를 모두 마친 지금,3개월마다 추적검사를 받고 있으며1년차 검사에서는암 지표가 0에 가깝다는 말을 들었다.​암 치료는단 하나의 수술로 끝나는 일이 아니었다.​검사 하나, 진료 하나,치료 방향을 정하는 모든 과정이서로 촘촘하게 연결되어 있었다.​나는 그걸 직접 경험했다.여러 병원을 전전하며, 설명을 반복하는 대신한 시스템 안에서모든 치료가 유기적으로 이어진다는 것.​그건생각보다 훨씬 에너지를 아끼는 일이었다.몸이 아픈 사람에게는‘잘 치료받는 것’만큼이나‘덜 지치면서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나는 지금도그 시간을 떠올리면좋은 의료진과 좋은 치료 환경을 만난 것이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생각한다.​좋은 손길을 만나게 하신 것복잡한 치료 앞에서정밀한 길로 인도하신 것그리고끝이 보이지 않던 시간 속에서도다음 치료의 길을 준비해주신 것!!좋은 의료진의 손에 맡겨진 그 순간들 또한, 결국 하나님 손 안에 있었다.​in Good Hands? in God's Hands!​#갑상선암 #갑상선암수술 #강남세브란스 #장항석교수님 #갑상선암명의 #경부곽청술 #림프절전이 #방사성동위원소치료 #갑상선암치료 #암투병기 #암수술후기 #갑상선암기록 #암환자일기 #그럼에도불구하고감사 #감사일기 #신앙에세이 #크리스쳔 #실화에세이 #블로그시리즈 #네이버블로그 #신앙간증 #간증 #투병일기 #암극복기 #병원선택 #협진치료 #수술후기 #치료과정 #환자기록 #회복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