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백업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제목 청담 맛집 생일 기념 데이트로 다녀온 흑백요리사 맛집 '트리드trid' 런치 코스 솔직 후기 재방문 의사 오조오억프로!
작성자 무심한카멜레온6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26-06-22 15:00    조회 16회    댓글 0건
관련링크

룸 리뷰 및 음식/운동/가슴마사지/스파디에이치(전신마사지)/간호사선생님들/Baby Spa/시설 및 서비스/픽업 까지 모두 상세히 적음!!투머치토커로 긴 글 일수 있음 주의 헤헿얼굴이 달덩이라 반쪽만 내보내는 점 ㅋㅋㅋㅋ22년도엔 첫째 25년도엔 둘째 조리를 모두 헤리티지 청담에서 했다 두 해 모두 헤리티지 센트럴 (헤리티지 1호점이라고도 불림) 그리고 청담점 (2호점이라고도 불림) 사이에서 고민을 했지만 결국 두번 다 청담점으로 선택을 했다. 두곳 모두 대기를 걸어두고 결국 청담점을 선택한 이유는 1) 청담점이 깨끗하고 새 건물이며 2) 센트럴점 다녀온 지인들의 후기가 갈렸고3) 조동만들기 vs 휴식하고 오기 (조동을 만들거면 무조건 센트럴gogo) 4) 룸타입 선택권 (청담은 네타입 vs 센트럴은 두타입) 5) 첫째 때 고려한 사항은 아니지만 둘째 때는 재방문 일 시 5프로가 할인된다 (센트럴은 10프로)(이건 다른 산후조리원말고 헤리티지 선택한 이유에 해당)6) 혹시라도 감염이 걱정된다면 청담점이 나을 듯 하다 왜냐면 청담은 보호자 외엔 외부출입이 없다. (센트럴은 퇴실산모들도 마사지를 받으러 온다)​헤리티지 청담의 룸타입은 총 네 종류이다. 스탠다드비지니스 호텔의 조금 작은 버전 슈페리어전실이 추가됨 디럭스룸크기가 훨씬 크며 화장실이 분리된 구조 테라스 스위트 방문이 따로있고 테라스가 있으며 쇼파, 테이블, 수유의자, 개인 정수기와 전자렌지가 있음 가격은 해마다 차이가 있다 (22년도와 비교해서 25년 안내 받았을 때 가격이 인상되었었다) ​히스토리]​나는 스탠다드, 디럭스 그리고 테라스 스위트룸을 22년도 첫째 때 모두 경험 해 보았다. 이유는 첫째도 조산을 했었기 때문에 내가 예약한 디럭스룸이 준비가 되어있지 않았다 그래서 초반에 스탠다드룸에서 이틀정도를 지냈고 이후에 방이 마련되었을 때 디럭스 룸으로 옮겼다디럭스 룸에서 몇일 있다가 방에 문제가 생겨서 옮겨야 했는데 남아있는 방이 테라스 스위트 뿐이라 테라스 스위트에서 나머지 시간을 보냈다그럼 둘째 때는? --&gt리뷰 아래에~~ 리뷰시작]​*스탠다드룸*먼저 스탠다드룸은 굉장히 좁다는 후기가 많았는데 (이것 때문에 나도 애초에 디럭스로 예약을 했던 것) 막상 가 보니막 엄청 좁은 느낌도 아니었고 오히려 제왕으로 인해 몸이 불편하기 때문에 동선을 줄일 수 있어서 나쁘지 않았다. 게다가 내 방은 신생아실 바로 앞이었는데 이 점이 너무 좋았다. 첫째때는 모든 새벽콜을 다 받았었는데... (모성애 미취노 ..! ㅋㅋ) 동선이 짧아서 이동하기 쉬웠고, 코로나 시즌이었어서 남편이 한번 나가면 다시 못 들어오는 시스템 이었다 그래서 첫 일주일만 같이있고 그 다음 일주일은 함께 있지를 못했다 이걸 이야기하는 이유는... 전적으로 나에게만 해당되는 케이스 이지만, 몸이 허하고(?) 안좋았다 보니 악몽을 굉장히 많이 꿨는데 신생아실 선생님들이 24시간 대기중이시고 애기도 바로 볼 수 있고 하니 안정된달까.. 남편도 없어서 무서운데 ...ㅠ (둘째 땐 남편없어서 심심은 했지만 무섭진 않았음^^) 방이 엘리베이터랑 가깝고 신생아실도 가까웠지만 시끄럽다는 생각을 전혀 하지 못했다. 그리고 그 당시에는 모유수유를 하려면 신생아실 옆 작게 마련된 수유룸에서 했는데 그 곳을 가기에도 가까웠고 (특히 새벽)--&gt이 룸은 현재 보건복지부에서 감염위험때문에 수유실로는 사용 하지 말라고 해서 없어짐! 암튼 난 스탠다드룸이 나쁘지 않았지만 남편과 지내기엔 좁고 답답할 것 같은건 인정 ㅋ 특히 남편들은 갑갑해 할 수 있을 것 같다 룸 안에서 다닐 수 있는 공간이 너무 한정적이기 때문이다. 요기서는 일단 이틀 지냄! 스탠다드룸 (아기안고있는 남편 뒷모습 특별출현) : 공간이 협소해서 전체샷 찍을 각도 안나와서 침대에 누워서 저렇게 찍어둠 ㅋㅋㅋ ​*디럭스룸*같은 층 (난 2층) 디럭스룸이 마련 되어서 가게되었다. 확실히 더 넓으니 숨통트이는 ㅋㅋ 느낌이 사실이었지만 거의 누워있거나 마사지 받으러가거나 수유실 가거나 한 일상이 전부인 조리원 생활에서 굳이 큰방 필요한가... 싶긴했다는 ㅋ그런데 여기는 방에 문제가 있었어서 어쩔수 없이(?) 테라스 룸(3층) 옮겼다 발로찍음 주의~ 퀄리티 안좋음 ㅎ.. ​*테라스룸* 문이 있는 방이 거실과 분리되어있다는게 가장 큰 차이점이었고 정수기와 전자렌지가 방 안에 있어서 편리했다스파디 에이치(마사지)와 같은 층 이라서 가까워서 좋았고 3층엔 테라스 스위트룸 두 방 밖에 없어서 동선이 굉장히 짧다. 작은 쇼파도 있고 수유할 때 앉을 수 있는 수유의자도 있음 ​역시 발로찍음 ~~~ ㅋㅋㅋ​그래서 나의 올해 픽은~?]스탠다드룸! *****이유는 심플하다1. 첫째랑 남편이 함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나 혼자만 조리원에 있을 예정2. 몸만 뉘일수 있는 공간만 되면 됨 ㅋㅋㅋ 굳이 큰 방에 큰 비용 부질 없다는걸 알게된 경력맘3. 예전에 있었을 때에도 전혀 불편함 못느꼈음​그밖에]음식/운동/가슴마사지/스파디에이치(전신마사지)/간호사선생님들/Baby Spa/시설/픽업서비스​음식 - 첫 날은 룸타입 관련없이 보호자 식사가 포함되어 나온다 (한끼 한정) 그리고 매일 오전 7:30-8:30 보호자아침식사(샌드위치, 과일정도)가 지하1층 카페테리아에 마련이 된다. 첫째 때는 헤리티지 음식을 많이 못 먹었던 것 같은데 둘째 땐 그나마 맛있게 먹다가 점점 이것도 질려서 ㅋㅋ 많이 못 먹었다 정갈하게 잘 나오는 편이고, 나는 조류를 먹지 못하는데 예약 때 미리 전달 드렸더니 나를 위해 조류가 나오는 날엔 다른 음식으로 대체 해 주셔서 잘 챙겨 먹을 수 있었다 간식의 경우, 빵과 쿠키가 나올 때에도 직접 베이킹을 하시는 듯한 엄청나게 건강한 맛이다 ㅋㅋ 몇번만 찍고 귀찮아서 안찍음 주의 브라우니 조온맛탱 ㅠㅠㅠ 또 먹고싶었는데 왜 반조각이야 ㅠ운동 - 22년도엔 체형교정이라는 이름하에 SNPE 운동이 있었는데 25년도 올해엔 필라테스와 합쳐진 체형교정 수업이었다. 선생님도 좋으시고 대체적으로 만족한 수업이었다. 다만 운동 종류가 하나쯤 더 있거나 운동 할 수 있는 작은공간이나 자전거 정도 한켠에 마련되어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왜냐면 진쨔 살 빼고 싶어서... 집에오면 힘들어서 운동 갈 체력이 안됨.... ㅠ 댕..... ​가슴마사지 - 보통 원장/부원장님이 가슴마사지를 해 주신다. 나는 젖몸살이 굉장히 심했어서 첫째 땐 거의 매일 받았다. 22년도 원장님과 25년도 원장님이 다르셔서 두분 다 괜찮으셨다. 개인적으로는 22년도엔 원장님이 잘 하셨고 실장님한테도 한번 받았는데 실장님은...최악이었다 ㅋㅋ 25년도엔 원장님 그리고 부원장님께 받았는데 대체적으로 만족! (만족의 기준은 개개인마다 다르지만 일단 가슴아파 죽겠는게 해소... 부드럽게 관리 해 주시는건 부원장님 이신 듯) ​스파디에이치(전신마사지) - 헤리티지 최대 강점인듯... 산전 마사지는 여기 말고도 너무 몸이 아파서 트리니티 블랙을 포함 다른데서도 받아봤지만 헤리티지 산전이 최고였음... 진짜 몸이 너무 아픈데 (신장이 안좋았어서 몸도 많이 붓고 엉망이었음) 그래서 잠도 못잘 정도였는데마사지를 받으면서 숙면을 취할 수 있었고 실제로 받고나서 시원하다.. 또 받고싶다.... 이런 맘이 처음으로 들었음..완.전.강.추 물론 산후마사지도 너무너무 좋았움...유일한 단점은 가격 ㅋㅋㅋ 금액권이나 10회권 끊어도 추가하기엔 회당 40-50 정도하기 때문에부담될 수 있음 주의... 나에겐 몹시 부담이어뜸 ^_^ 첫째 땐 잘 모르니 다 너무 좋게 느껴져서 마르지아 셀룰라이트 제품들이랑 시슬리 헤어제품까지 사서 집에왔는데 집에오면...알잖슈... 육아하느라 몸뚱아리에 저런거 바르는거 모옵시 사취쓰..씻으면 다행인것을... 그래서 둘째때도 너무 사고싶었던 바디쿨링제품이 있었으나 (브레라인 쿨링젤...대박임!! 왕시원 ㅠ)나 자신을 너무 잘 알고 여유가 없을 거란걸 잘 알기에 사지못함 ㅠ 암튼 마사지는 최고였다... ㅎ​간호사선생님들 - 진짜 신기한게 22년도에 첫째 봐주셨던 간호사 쌤들이 그대로 계셨던거....대박! 원장님과 다른 분들을 다 바뀌었는데 간호사 쌤들이 안바뀌다니!! 그리고 전에도 이번에도 느낀거지만 아기들을 사랑하심... 정말로..ㅠㅠ산모도 엄청 생각해 주시고ㅠㅠ 가슴 아파서 얼음팩 여쭤보러 갔을 때 내가 손으로 얼음 만질까봐 케이스 다 씌워주시고사랑이 깃든 잔소리도 많이 하신다 ㅠ 아 감사해서 또 눙물이 앞을 가리네.. 정말정말 감사했고 특히 내가 꼭 이번에 성함을 기억하고 싶어서 기억한 최인숙 간호사 선생님 the best....ㅠ 최인숙 선생님 따님분은 여기서 조리를 다 하셨다고 한다 힝.. 헤리티지는 참 NICU에서 근무하셨던 분들도 많이 계신다 (실제로 현 원장님과 부원장님 모두 NICU출신) 그래서 너무 믿고 맡길 수 있다.. ​베이비스파- 애기 목튜브하고 물놀이 시켜주시는 거고 여기서 목욕하는 법, 마사지 해 주는 법 등을 배운다 귀여운 사진은 덤 ㅎㅎ 그런데 물에 넣자마자 적응 했던 첫째와는 달리 둘째는 무서워하고 울음을 멈추지 않아서 중도 꺼내주었다 ㅋㅋ아들과 딸의 차이인지는 모르겠으나.. 둘이 차이가 많이낫음! ㅋㅋㅋㅋ 베이비스파시설 및 서비스- 첫째 땐 정신이없어서 몰랐는지 아니면 생겼는지.. 안마의자가 지하1층 카페테리아 구석에 있다! 24시간 아무때나가서 할 수 있지만 난 보통 2-3시가 클리닝시간이라 방 비워야 해서 그 시간대에 가서 했다 마사지 받으러 가거나 하면 귀신같이 시설팀에서 아셔서 내가 방에 없을 때 치워주셨지만 방에 계속 있는다면 2-3시가 클리닝 시간임그리고 어떤 이슈가 있을 때, 예를들면 내가 어디가 불편하거나 안좋거나 하다고 간호사 쌤께 말씀드리면 3교대 하시기 때문에 교대타임 마다 쌤들이 나에게 물어보셔서 확인하시고 그 다음 날 까지도 확인하신다 ㅠ 따수워... ㅎ컨시어지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모두 친절! ​픽업 - 22년도에는 왕큰 벤츠로 산부인과 픽업을 와 주셨는데 (사진참고) 올해는 좀 작아진 벤츠로 픽업을 오셨다(찍을 각이 안나와서 못찍음). 역시나원장님이 픽업을 오셨고, 기사님도 친절하고 좋았다 그리고 BCG 접종 때에도 남편이 같이 못 가는 상황 이었어서 벤 서비스를 이용하여 편하게 방문 할 수 있었다 (단, 오전시간엔 벤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걸로 알고있음! 그래서 오후에 이용했고 BCG는 열 없이 스무스 하게 지나갔다)참, 접종은 조리원에 있을 때 하는걸 추천한다. 간호사 쌤들이셔서 열나거나 컨디션 안 좋으면 다 케어 잘 해 주시기 때문에... 집에서 혼자 허우적 대고 쩔쩔매지말기... 사진은 첫째​​헤리티지 청담 모든 관계자 분들 감사합니다아 ​​​​​​#헤리티지청담 #헤리티지 #산후조리원 #초산 #경산 #가슴마사지 #전신마사지 #산후마사지 #스파디에이치 #SpadeH #Babyspa #베이비스파